본명 이정욱. 1986년 경기도 출생.
'말곰' 이라는 이름은 학창시절에 친구들이 붙여준 별명이다.
한양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공무원의 길을 걷고자 하였으나, 어린 시절부터 심취해 있던 음악에 대한 동경으로 공연기획과 음향설비에 관련된 사업을 하는 <The Sounds Studio>의 오퍼레이터로 근무하게 된다.
한양대학교 재학 시절 몸담았던 그룹사운드 <더불어 사는 소리>의 연주 팀장을 맡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종로구 일대의 작은 공연에서 부터 어쿠스틱 기타의 명가 'Martin' 社가 주관하는 연례 콘테스트까지 다양한 공연과 행사들을 기획하고 관리하게 된다.
오퍼레이터로서 공연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것 이상으로, 노래하고 연주하는 아티스트로서 본인의 꿈을 이루기 원했던 그는 2017년 수년간 몸담았던 <The Sounds Studio>를 퇴사하고 프리랜서 음악가의 길을 택하였다.
본격적으로 음악가의 길을 걷기 시작하며, 국내 1세대 거리 마술 공연가인 김광중과 함께 <스마일 브라더스>를 결성하고 거리 공연을 기획하는 것을 시작으로 활동 범위를 조금씩 넓혀갔다.
건반과 기타 연주를 베이스로 공연에 쓰일 곡들을 편곡해내고 관객들 앞에서 노랫말로 소통하는 노하우를 조금씩 쌓아가면서, 여러 지역 행사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지기 시작하였다. 2018년은 본격적으로 전국 방방곡곡을 발로 뛰며 공연하고 음악적인 경험을 채워가는 해가 되었다.
이말곰은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선정하는 거리 예술사업에 선정되어 활발한 공연 활동을 이어가며, 평소 가장 깊게 관심을 두었던 80-90년대의 레트로(Retro) 스타일을 추구하게 되었다. 어쿠스틱 기타와 건반의 언플러그드한 공연을 넘어 미디(Midi)트랙 작업을 병행한 레트로한 사운드를 주력으로 삼아 [TXWD]에서 이와 관련된 작업들을 맡고 있다.
Lee malgom instagram - https://instagram.com/leemalgom
Lee malgom E-mail - leemalgom@txwd.kr
Comments